[인디게임 추천] 추억의 아케이드 액션 게임을 생각나게하는 '데드레인'

  • 입력 2018.06.29 13:35
  • 수정 2018.07.17 18:02
  • 기자명 게임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번째 인디게임 추천이다. 이번에 추천하는 게임은 Tiny devbox의 '데드레인' 이다.
'Tiny devbox' 는 2인으로 구성된 작은 회사이다. 게임업계에서 6~7년 일을 하면서 자기만의 게임을 만들어 보고싶어서 게임을 만들게 되었다.

 

 

본격적으로 작품을 소개 하면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세상에서 한 남자가 잃어 버린 딸을 찾아 다니며 그곳의 좀비로부터 생존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횡스크롤 방식의 액션 게임 이다.
좀비게임이라고 해서 바이오 하자드나 라오어 같이 화려하진 않지만 심플한 연출을 통해 게임에 집중할수 있게 해준다. 또한 타격감도 좋은편이다.
그리고 스테이지마다 달성도가 있는데  이로인해 반복 플레이할 이유와 달성했을때의 성취감이 생긴다. 
스테이지 클리어 과정에서 별을 얻을수 있는데 이를통해 무기나 방어구의 업그레이드를 꼭하자 이는 다음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데 있어서 많은 영향을 끼친다.
단순한 조작, 저렴한가격, 높은 타격감이 이게임의 장점이라고 할수 있다.

인게임 화면

'Tiny devbox' 에서 이게임을 만들때 회사를 다니며 제작을 해서 시간도 많이 부족했고 출시후에는 수많은 버그와 피드백이 들어와 많은 어려움이 있엇다고 한다.

현재 피드백을 바탕으로 '데드레인2' 를 제작하고 있으니 기대해도 좋을것 같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