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프릭스, 그리핀 3연승 제물로 삼으면서 승리

  • 입력 2019.07.14 19:51
  • 기자명 윤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종각 롤파크에서 열린 LCK 서머 5주 5일차 1경기에서 아프리카 프릭스가 그리핀을 상대로 난전끝에 2:1 승리를 하면서 3연승의 신바람을 냈다. 아프리카는 오늘 경기의 승리로 6승을 달성하면서 플레이오프 진출권에 한발 다가갔다. 반면 패배한 그리핀은 2연패를 기록하면서 1위 샌드박스를 쫓아가는데 실패했다.

 

 

 아프리카 포킹 조합으로 그리핀 무너뜨리면서 선취점 획득

AF vs GRF 1세트 벤픽
AF vs GRF 1세트 벤픽

 아프리카는 포킹이 강력하면서도 밸런스 잡힌 조합을 픽했고 이에 맞서는 그리핀은 한번 탄력을 받으면 계속해서 쥐고 흔들 수 있는 공격적인 조합을 픽했다.

 

 아프리카는 초반 탑 미드의 주도권을 바탕으로 협곡의 전령을 깔끔하게 획득했고, 전령을 활용해서 그리핀은 탑 1차 타워를 철거하면서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그리핀은 '드래드'의 리신이 약간 깊게 파고들었을 때 따내면서 퍼스트 블러드를 가져갔지만 전반적으로 힘든 경기를 계속펼쳤다. 양팀은 대지의 드래곤을 두고 한타를 펼쳤고 먼저 대지의 드래곤을 획득한 아프리카는 진형을 가다듬고 한타에서도 그리핀을 몰아내면서 승리를 가져갔다.

 

 전반적인 주도권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격차를 벌려나간 아프리카는 미드에서 먼저 싸움을 열면서 '타잔'의 카서스와 '리헨즈'의 노틸러스를 잡아내면서 바론까지 깔끔하게 획득하면서 격차를 더욱 벌렸다. 바론 버프를 바탕으로 아프리카는 바텀으로 진격했고, 결국 바텀 억제기를 파괴하면서 경기가 크게 기울었다. 이후 정비를 마친 아프리카는 탑 억제기까지 철거하면서 확실하게 승기를 굳혀나갔다.

 

 그리핀은 결국 미드에서 마지막 한타를 열었고, 아프리카는 이를 무난하게 받아치면서 에이스를 띄운 후 그리핀의 진영으로 진격하여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1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그리핀 난전 끝에 아프리카 제압하면서 2세트 승리

GRF vs AF 2세트 벤픽
GRF vs AF 2세트 벤픽

 그리핀은 전반적으로 후반 캐리력이 보장되면서 자신들이 주로 사용했던 자신있는 챔피언들로 벤픽을 했다. 이에 맞서는 아프리카는 다시 한번 바텀에서 이즈리얼, 갈리오 듀오를 꺼냈고, 탑에서 카밀을 꺼내면서 스플릿 구도에서 우위를 점하려는 픽을 했다.

 

 선취점을 올린 것은 그리핀이었다. 그리핀은 바텀 2:2 구도에서 '세난'의 갈리오를 잡아내면서 퍼스트블러드를 기록하면서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이후 양팀은 탑에서 3:3 합류 싸움 구도에서 그리핀이 이득을 보면서 확실하게 초반 주도권을 가져갔다. 그리핀은 전령 둥지안에서 '드래드'의 세주아니를 다시 잡아낸 이후 협곡의 전령까지 가져가면서 격차를 더욱 벌려놓았다.

 

 그리핀은 전령을 바텀에 사용해서 아프리카의 바텀 1차 타워 철거에 성공했다. 아프리카는 불리한 와중에 줄껀 주면서 '기인'의 카밀이 적절하게 '소드'의 제이스와 '바이퍼'의 자야를 끊어내면서 따라가는 움직임을 보였다. 그리핀은 이후 답답한 게임이 이어지자 미드에서 먼저 싸움을 걸었지만 아프리카가 환상적으로 받아치면서 다시 격차를 더욱 좁히는데 성공했다. 아프리카는 이득을 더욱 크게 보고자 바론을 치는 선택을 하지만 그리핀이 물고 늘어지면서 결국 아프리카 챔피언들을 밀어내고 바론을 스틸했다.

 

 바론 버프를 등에 업은 그리핀은 미드로 진격하면서 다시 이니쉬를 열면서 아프리카 챔피언들을 잡아낸 이후에 그대로 미드로 밀고 들어가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2세트 승리를 가져왔다.

 

  완벽한 운영과 파괴적인 경기력으로 그리핀 침몰 시키면서 3세트 승리

AF vs GRF 3세트 벤픽
AF vs GRF 3세트 벤픽

 아프리카는 상체 싸움에서 주도권이 있는 챔피언들과 시너지가 좋은 챔피언들을 픽하면서 초중후반 밸런스 잡힌 조합을 꺼내들었다. 이에 맞서는 그리핀은 정글에서 신짜오를 꺼내들면서 교두보로 활용하고 멀리 보는 챔피언들을 위주로 조금 더 후반을 보는 픽을 하였다.

 

 아프리카는 경기 초반 '세난'의 갈리오의 호응을 바탕으로 '드래드'의 엘리스가 바텀에 갱킹을 하여 '리헨즈'의 라칸을 잡아내면서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드래드'의 엘리스는 바텀을 다시 한번 노렸지만 이를 '타잔'의 신짜오가 역갱으로 받아치면서 초반 킬을 되갚아줬다. 아프리카는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바텀지역에 힘들 실었고 결국 먼저 그리핀의 바텀 1차 타워를 철거했다.

 

 이후 힘을 서로 키운 양팀은 화염의 드래곤을 두고 한타를 벌였지만 한타에서 그리핀은 대패했고, 화염의 드래곤도 '드래드'의 엘리스에게 스틸을 당하면서 완전하게 주도권을 내주게 되었다. 그리핀은 바론 둥지 근처에서 먼저 싸움을 걸어 '세난'의 갈리오를 잡아냈지만 이후 대처를 한 아프리카에 의해 한타가 쓸리면서 결국 바론 버프까지 내어주게 되었다. 이 과정에서 '에이밍'의 이즈리얼이 쉬지 않고 딜을 넣으면서 그리핀의 챔피언들을 모두 몰아냈다.

 

 아프리카는 바론 버프를 바탕으로 탑과 미드 억제기를 파괴했고, 3번째 화염드래곤까지 가져가면서 경기를 끝마칠 준비를 마쳤고, 그리핀은 미드에서 상대를 끊어주려는 움직임을 보였지만 이를 다시 한번 받아치면서 결국 한타에서 다시 대패하고 아프리카는 그대로 넥서스까지 진격하여 파괴하면서 3세트 승리를 가져왔다.

 

2019년 7월 14일 LCK 섬머 1경기 결과

 1set : AF 승 vs 패 GRF (MVP : Kiin)

 2set : GFR 승 vs 패 AF (MVP : Chovy)

 3set : AF 승 vs 패 GRF (MVP : Aiming)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