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죽의 7연승' 담원, 샌드박스 상대로 완승거두며 7승 대열 합류

  • 입력 2019.07.11 18:33
  • 기자명 윤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종각 롤파크에서 열린 LCK 서머 5주 2일차 1경기에서 담원게이밍은 샌드박스게이밍을 상대로 2:0 완승을 거두었다. 담원은 파죽의 7연승을 달리면서 7승 대열에 합류했다. 패배한 샌드박스는 연승이 끊키면서 한껏올린 기세가 주춤했다.

 

 '상대의 허를 찌르는 벤픽', 담원게이밍 1세트 선취

SB vs DWG 1세트 벤픽
SB vs DWG 1세트 벤픽

 샌드박스는 탑과 정글에서 스노우볼을 굴리는 공격적인 조합을 택했고 미드와 원딜에서는 적절히 중후반을 바라 볼 수 있는 조합을 선택했다. 이에 맞서는 담원의 벤픽은 가히 신선 그자체였다. 세주아니를 먼저 가져오면서 정글이라는 심리전을 걸더니 덜컥 서포터로 보내고 야스오를 원딜로 뽑아들었고, 상체에는 상당히 공격적인 픽들을 가져가면서 한번 굴러가면 도저히 멈출 수 없는 조합을 구성했다.

 

 먼저 기세를 올린 것은 담원이었다. 담원은 바텀 2:2 구도에서 '조커'의 유미를 잡아내면서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이후 주도권을 바탕으로 화염의 드래곤까지 깔끔하게 획득했으며 탑에서는 교환 구도가 일어났지만 바텀에서는 또다시 2:2 구도에서 둘 다 잡아내는 성과를 올린 담원은 바텀 주도권을 완벽하게 틀어쥐었다. 이후 다시 나온 화염의 드래곤을 두고 대규모 한타를 벌였지만 샌드박스는 대패를 했고 화염의 드래곤까지 내어주면서 격차가 더욱 벌어졌다.

 

 이후 기세를 탄 담원은 계속해서 공격적인 플레이로 스노우볼을 굴려나갔고, 22분 미드에서 펼쳐진 한타를 또다시 승리한 후 바론 버프까지 획득했고, 다시 물고늘어진 샌드박스 챔피언들을 모두 잡아내면서 에이스까지 띄우면서 경기의 승기를 확실하게 잡았다. 이후 담원은 바텀으로 진격하여 억제기를 파괴하였고 그대로 계속해서 밀고 들어가 넥서스까지 파괴하면서 1세트 승리를 가져왔다.

 

 

  지독한 포킹 조합의 힘으로 담원 게이밍 샌드박스 잠재우다

DWG vs SB 2세트 벤픽
DWG vs SB 2세트 벤픽

 담원은 벤픽과정에서 현재 좋다고 평가받는 챔피언들을 많이 가져오면서 포킹에 특화된 조합을 구성했다. 이에 맞서는 다시 아칼리와 올라프를 꺼내들었고 바텀에서는 이니쉬가 가능한 조합을 구성하여 싸우고 싶을 때 싸울 수 있는 조합을 구성했다.

 

 경기 초반부터 '너구리'의 제이스의 무력이 빛났다. 탑에서 라인을 강하고 푸쉬했고 갱킹을 온 '온플릭'의 올라프를 끌어들이면서 '캐니언'의 사일러스가 적절히 커버를 하면서 샌드박스의 탑, 정글을 모두 잡아내는 성과를 올렸다. 탑의 라인전 구도가 한쪽으로 크게 기울었다. 이후 샌드박스는 힘든 와중에도 '너구리'의 제이스를 한번 끊어줬고, 바텀에서도 1:1 교환 구도를 만들어내면서 쫓아가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담원은 라인전이 어느정도 끝나자 지독한 포킹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스노우볼을 굴려나갔다. 샌드박스는 화염의 드래곤 타이밍에 싸움을 먼저 걸었지만 이미 벌어진 성장격차에 의해 '캐니언'의 사일러스를 먼저 잡아냈음에도 오히려 네 명의 챔피언이 죽는 결과를 불러오면서 드래곤은 물론 바론 버프까지 담원에게 내어주게 되었다. 바론 버프를 획득한 담원은 계속된 포킹으로 샌드박스의 챔피언들을 밀어냈다.

 

 담원은 탑으로 진격하여 싸움을 걸러 나온 샌드박스의 챔피언들을 다시 잡아내면서 그대로 밀고 들어가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2세트 승리를 가져왔다.

 

 

2019년 7월 11일 LCK 섬머 1경기 결과

1set : SB 패 vs 패 DWG (MVP : Nuclear)

2set : DWG 승 vs 패 SB (MVP : Canyon)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