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끈한 경기력의 담원, 한화생명 제압 성공

  • 입력 2019.06.30 18:53
  • 수정 2019.09.23 21:47
  • 기자명 윤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종각 롤파크에서 열린 LCK 서머 4주 4일차 1경기에서 담원게이밍이 한화생명 e스포츠를 상대로 2:0 승리를 거두면서 파죽의 6연승에 성공했다. 이날 경기 승리로 담원은 리프트 라이벌즈를 앞두고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며 리프트 라이벌즈를 기대케 했다. 반면 패배한 한화생명은 2승 6패를 기록하면서 중위권 추격에 실패했다.

 

 '또 너냐?' 김허수, 담원 쇼메이커 앞세운 한타로 한화생명 제압

DWG vs HLE 1세트 벤픽
DWG vs HLE 1세트 벤픽

 담원은 벤픽과정에서 후반 캐리력이 뛰어난 챔피언들을 뽑아주면서 확실하게 중후반으로 갈수록 힘이 실리는 벤픽을 했다. 이에 맞서는 한화생명은 요릭을 이용한 적절한 스플릿 운영과 마찬가지로 중후반 캐리력이 있는 벤픽을 하여 적절히 공격적으로 하면서 경기를 풀어가려는 벤픽을 하였다.

 

 먼저 선취점을 올린 것은 한화생명이었다. 한화생명은 경기 초반 '너구리'의 제이스의 점멸을 빼놓았고 빼놓은 점멸을 바탕으로 재차 갱킹을 시도하여 깔끔하게 '너구리'의 제이스를 '트할'의 요릭이 잡아내면서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한화생명은 상체의 힘을 바탕으로 전령을 획득하였고 그 과정에서 '캐니언'의 카서스까지 잡아내면서 초반 주도권을 확실하게 가져가기 시작했다.

 

 담원은 '보노'의 코르키가 조금 무리하게 미드를 푸쉬할 때 코르키를 잡아내면서 분위기를 반전시켰고, 이어 화염의 드래곤까지 가져가면서 격차를 좁히기 시작했다. 한화생명은 17분 바텀지역에서 먼저 상대를 물면서 한타를 열지만 담원이 기가막히게 맞받아치면서 오히려 손해를 보면서 경기의 흐름은 담원으로 넘어가기 시작했다.

 

 담원은 26분 바론을 두고 펼쳐진 한타에서 다시 대승을 거두면서 바론 버프까지 획득하면서 경기의 승기를 확실하게 가져 왔다. 담원은 바론 버프를 바탕으로 바텀 억제기를 파괴하였다. 담원은 34분 다시 나온 바론까지 깔끔하게 잡아내면서 그대로 미드로 진격하여 한화생명의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1세트 승리를 가져 갔다.

 

 고삐풀린 담원, 압도적인 무력 앞세워 한화생명 제압

DWG vs HLE 2세트 벤픽
DWG vs HLE 2세트 벤픽

 담원은 2세트에서 화끈하게 들어가는 돌진 조합을 꺼내들었다. 이에 맞서는 한화생명은 적절히 돌진 조합을 카운터 칠 수 있는 조합을 꺼내들었다. 파고드는 것이 성공하느냐, 그것을 맞받아치느냐의 창과 방패의 대결을 벤픽 구도에서 볼 수 있었다.

 

 담원은 초반 정글 동선 설계부터 이득을 보면서 시작했고, 이에 '보노'의 그라가스가 무리한 카정을 시도하자 마치 위치를 안다는듯 깔끔하게 '보노'의 그라가스를 잡아내면서 초반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담원은 탑 주도권을 바탕으로 탑에 다이브를 시도하여 비록 교환구도기는 하지만 '너구리'의 제이스에게 힘을 실어 줬고, 이는 잠시후 탑에서 '너구리'의 제이스가 '트할'의 사이온을 솔로킬 내면서 밀어준 팀원에게 보답했다. 더군다나 후에 수습을 하러 온 '보노'의 그라가스까지 피를 빼놓으면서 '캐니언'의 카서스가 진혼곡으로 마무리하면서 경기를 확실하게 쥐고 흔들었다.

 

 상체가 힘을 내자 바텀도 덩달아 신을 냈다. 바텀에서도 2:2 구도에서 '상윤'의 시비르를 잡아내면서 경기의 전반적인 주도권을 확실하게 담원이 가져갔다. 담원은 전방위적인 압박으로 타워들을 하나하나 철거해나가면서 스노우볼을 굴려나갔다. 한화생명은 이후 '너구리'의 제이스를 두 번 연속으로 끊어주기는 하지만 그 이후 '라바'의 야스오가 죽었고, 재차 이어지는 한타에서 '트할'의 사이온도 죽으면서 결국 격차를 좁히는데는 실패한다.

 

 한화생명은 바론을 두고 펼쳐진 한타에서 기가막힌 한타력으로  한타를 승리하기는 하지만 별다른 소득이 없었고 오히려 이후 바텀에서 '트할'의 사이온을 잡아내면서 바텀 억제기까지 밀어내면서 큰 이득은 담원이 가져갔다. 결국 담원은 계속하여 입맛을 다시던 바론 버프까지 획득하면서 경기의 쐐기를 박을 준비를 하고 있었다. 바론 버프를 바탕으로 담원은 3억제기를 깔끔하게 파괴하면서 승리를 눈 앞에 뒀다.

 

 담원은 다시 나온 바텀 억제기를 파괴하는데 성공하지만 한화생명의 거센 저항에 부딪혀 게임을 끝내는데는 실패한다. 담원은 한 수 접은 이후 바론 버프를 다시 획득한 다음 미드 지역으로 밀고 들어가 한화생명의 저항을 뿌리치고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2세트 승리를 가져 갔다.

 

2019년 6월 30일 LCK 섬머 1경기 결과

 1set : DWG 승 vs 패 HLE (MVP : Showmaker)

 2set : HLE 패 vs 승 DWG (MVP : Nuguri)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