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3, 역대 최대 규모로 성황리에 폐막

  • 입력 2023.08.28 16:30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 (사)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가 주최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3'이 28일 성황리에 폐막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매년 규모를 키우며 부산의 인디게임 문화를 대표하고 있으며, 올해 BEXCO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작년보다 약 20% 증가한 18,576명의 오프라인 참관객을 동원하며 국내 최대 인디게임 페스티벌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올해 행사는 전세계 22개국에서 온 203개의 작품이 전시되었으며, 다양한 분야와 섹션에서 참여자와 참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선사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퍼레이드 인디와 퍼블릭 인디 부문 등의 신설 섹션도 큰 관심을 받았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페스티벌에 대해 "인디게임의 발원지인 부산에서 앞으로도 유망한 개발자들이 계속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하였으며, BIC 페스티벌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올해는 모든 방면에서 큰 규모로 진행되었는데 많은 개발자분과 게임인 분들이 함께해 주셔서 기념비적인 행사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말했다.

오프라인 행사가 종료된 이후에도 온라인 전시가 계속되어, 게임 팬들은 BIC 공식 웹사이트에서 티켓을 구매해 다양한 전시작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정문섭 원장은 “'BIC 페스티벌 2023'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부산의 게임 문화 활성화와 발전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