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월드, '2023 서울팝콘'에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소개

  • 입력 2023.08.25 17:32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각자대표 박현, 이일무)가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2023 서울팝콘'에서 개발 중인 MMO 소셜 게이밍 오픈월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를 소개하고, 버튜버 '리나'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월드는 2023 서울팝콘에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고, 버튜버 '리나'와 함께 퀴즈쇼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타버스월드에서 개발 중인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현실과 가상 세계가 융합된 MMO 소셜 게이밍 기반의 오픈월드다.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언리얼 엔진5 기반의 3D 애니메이션 풍으로 제작돼, 전세계 이용자들과의 상호작용은 물론 다채로운 액티비티와 콘텐츠 제작 등 현실과 연계된 활동이 가능할 예정이다. 메타버스월드는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를 연내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 Beta Test)를 진행한다. 
 
또한,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디지털 휴먼 '리나'는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에서 버튜버로 활동하게 된다. '2023 서울팝콘' 현장에서 버튜버로 제작된 '리나'는 관람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버튜버 '리나'는 오는 27일부터 트위치에서 방송을 진행하며, 각종 SNS(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트위터 등) 통해 소식을 전달할 계획이다.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팝콘 행사’는 애니메이션과 게임, 웹툰, 캐릭터, 일러스트 등 문화 콘텐츠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전시 부스 행사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