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크로스 플레이 오버레이'를 통한 콘솔 및 PC 간의 게임 경험 통합

  • 입력 2023.08.17 09:48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유명 게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가 PC와 콘솔에서의 게임 경험을 더욱 원활하게 연결하기 위해 ‘크로스 플레이 오버레이’ 기능을 소개했다. 이로 인해 게임 플레이어들은 PC와 다양한 콘솔 플랫폼 간에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지난해 6월, 에픽게임즈는 PC 사용자를 위한 ‘PC 크로스 플레이’ 기능을 소개한 바 있다. 이 기능을 통해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사용자들이 서로 친구를 추가하고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했다. 최근 발표된 새로운 '크로스 플레이 오버레이'는 이 기능을 콘솔 플랫폼, 포함하여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에도 확장시켰다.

게임 개발자들은 이 기능을 활용해 PC와 다양한 콘솔 간의 멀티플레이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그 결과로 전세계의 게임 플레이어들은 7억 개 이상의 에픽게임즈 계정 간에 원활하게 연결되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크로스 플레이 오버레이의 주요 기능에는 플레이어 인증, 통합 친구 목록, 게임 초대 및 참여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이 기능은 에픽게임즈의 안전 및 신뢰성 기준에 부합하며,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소셜 경험을 안전하게 제공한다.

에픽 온라인 서비스는 이미 수백 개의 게임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게임 개발자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게임 창작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서비스의 더 많은 정보는 에픽 온라인 서비스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