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손쉬운 사용 기능 공개

  • 입력 2023.05.22 16:18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아블로iv는 6월 6일 전세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액션 RPG 게임이다. 이 게임은 누구에게나 동등한 게임 플레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손쉬운 사용 기능을 구현할 예정이다. 디아블로iv 개발팀은 악마를 처치하고 릴리트를 추적하는 데 있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져야 한다는 철학을 염두에 두고, 게임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고 플레이어가 필요로 하는 것들을 지원하기 위한 방법을 구상했다 .

디아블로iv에서는 손 동작, 텍스트 판독, 시력 보조 기능 등 50가지가 넘는 손쉬운 사용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키보드, 마우스, 컨트롤러의 입력을 선호도와 신체 능력에 맞게 설정할 수 있으며, 기술 켜기/끄기 및 휠 행동 메뉴를 활성화하여 기술을 시전하기 위해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아날로그 스틱의 기본 입력 지정을 컨트롤러의 한쪽으로 변경하여 한 손만으로 플레이하거나 대상 고정 유지 기능을 사용해 기술과 무기의 대상을 적 하나로 고정할 수 있다 .

또한 자막은 시네마틱에서 기본 활성화되어 있으며, 글꼴 색상과 크기, 텍스트의 배경 불투명도도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 내장 음성 텍스트 변환 소프트웨어를 통해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기기의 마이크를 이용해 이야기한 내용을 채팅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으며, 게임 내 텍스트는 작음, 중간, 큼의 세 가지 글꼴 크기 옵션 중 하나로 변경할 수 있다. 커서 크기를 조정할 수도 있다 .

아이템 드롭 시 음향 신호가 재생되며, 바닥에 있는 장비에는 환경음 음향 신호가 있어 수집할 아이템이 있다는 것뿐만 아니라 그 아이템의 희귀도도 안내한다. 플레이어 및 아이템 강조 표시를 활성화하면 플레이어, 적, 오브젝트, NPC에 직접 정한 색상으로 윤곽선을 표시하여 가독성을 높일 수 있다. 화면 내용 읽기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JAWS, NVDA 등의 타사 화면 읽기 소프트웨어도 지원한다 .

디아블로iv 팀은 장애가 있는 플레이어에게 유용하면서도 다른 플레이어들의 게임 플레이를 저해하지 않는 손쉬운 사용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핵심적인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이들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디아블로iv는 Windows®PC, Xbox Series X| S, Xbox One, PlayStation®5, PlayStation®4 버전으로 출시된다 .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