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롤) 13.10 패치노트 요약,구인수,스택틱 등 아이템 변경!

  • 입력 2023.05.17 14:00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13.10패치가 5월 17일(수)에 적용되었습니다. 이번 패치는 미드시즌 업데이트로 크게 분류할 수 있으며, 원거리 딜러 및 서포터의 아이템 선택지, 조정이 필요한 암살자 아이템 그리고 게임의 초반 진행 구도 등 리그 오브 레전드의 현 상태와 관련이 있는 몇 가지 핵심 사항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아이템 측면에서는 원거리 딜러와 서포터가 구매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과 기존 아이템의 변경 사항이 많습니다. 특히 구인수의 격노검은 주문력과 공격력을 동시에 제공하며, 원거리 딜러가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아이템을 구매할 가능성이 있는 아크샨, 칼리스타, 킨드레드 그리고 베인의 스킬에는 주문력 계수가 새로이 추가되어 구인수의 격노검으로부터 얻는 주문력이 낭비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이들 챔피언들의 보조 효과 및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능력은 전체적으로 약간씩 조정되었습니다.

암살자들은 자신들만의 공격력 중심 빌드를 가질 수 있도록 몇 가지 아이템들이 변경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유령무쇠 단검은 이제 공격력 대신 방어구 관통력을 제공하며, 도미닉 경의는 방어구 관통력 대신 공격력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암살자들에게 유용한 다른 아이템들도 조정되었습니다.

게임 초반 구도는 정글과 솔로 라인에 영향을 주는 변경 사항들로 인해 달라집니다. 정글은 정글 몬스터들의 체력과 경험치가 감소하고 정글 장비의 가격과 효과가 변경됩니다. 솔로 라인은 솔로 킬로 얻는 골드와 경험치가 감소하고 솔로 킬로 인한 부활 시간 증가량도 감소합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들은 게임 초반에 너무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챔피언들을 억제하고 다른 챔피언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한 것입니다.

무작위 총력전 모드도 몇 가지 조정을 받았습니다. 챔피언 선택 확률과 재구매 비용, 장비 가격 등이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신화급 상점에서 판매하는 상점 상품들도 교체되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신규 서리달 스킨도 출시됩니다. 서리달 아리, 서리달 모르가나, 서리달 바루스가 5월 17일부터 구매할 수 있습니다.

13.10패치노트는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패치는 5월 31일(화)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