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라이트 등급표 (4월3일 기준) ,리세마라를 위한 캐릭터 등급표,티어표

  • 입력 2023.04.03 17:54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스라이트는 현대 도시를 배경으로 유니크하고 세련된 비주얼의 캐릭터를 이용하여 시각적인 즐거움을 극대화한 수집형 모바일RPG 게임입니다.

디스라이트에서는 에스퍼라고 불리는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진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육성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에스퍼가 같은 성능을 가진 것은 아니며, 게임의 진행에 따라 어떤 에스퍼가 더 유용하고 강력한지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기사에서는 디스라이트의 최신 등급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등급표는 스토리 모드, 크로노스, 인피니티 타워 등의 콘텐츠를 훌륭하게 클리어하는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무과금, 소과금, 초보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스퍼의 등급은 5성(전설), 4성(영웅), 3성(희귀)로 구분되며, 각 등급 내에서도 S, A, B, C, D와 같은 티어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 5성(전설) 에스퍼 중에서 가장 높은 티어인 S에는 클라라, 우나스, 가이우스, 가벨리, 아비게일, 아슈메드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서포터나 딜러로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범용성이 높습니다. 특히 가이우스는 이중 유일한 딜러로서 초반부터 후반까지 활약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 4성(영웅) 에스퍼 중에서 가장 높은 티어인 S에는 샌더만이 있습니다. 샌더는 단일 목표를 강하게 공격하는 스킬과 방어무시나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은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스킬 업그레이드도 쉽습니다. 그래서 4성 중에서 가장 강력한 단일 딜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 3성(희귀) 에스퍼 중에서 가장 높은 티어인 S에는 드루와 엽소화가 있습니다. 드루는 단일 목표를 강하게 공격하는 스킬과 방어무시나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은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스토리 모드를 클리어하는데 유용합니다. 엽소화는 무적과 아군을 보호하는 스킬과 치유버프, 일정 체력 미만에서 추가 무적기 등 완소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등급 에스퍼 설명
S     모나, 달리아, 샌더, 드루, 에이라, 임사, 스튜어트, 프리츠커, 향월, 장만, 초이, 이광, 에버렛, 클라라, 가벨리, 오데트, 조세르, 클로에, 셀린, 베르니스, 쇼운, 엽소화, 용아, 루카스, 루이

가장 강한 캐릭터라고 평가 받으며 이 캐릭터들로 인해 전투의 결과가 바뀔 수도 있습니다. 던전 및 스토리 진행에 매우 유리합니다

A 큐비, 도나르, 애슐리, 아흐메드, 탕슈엔, 젤머, 타일러, 앨리스, 백유리, 우나스, 나르메르 리오, 홀, 오필리아, 창포, 올리, 루이스, 트리키, 린 최씨할아버지 바든 제이콥 샐리 종남 아스낫 파브리스 케일리 시에나 알리샤 하이드 아네스트라 아르카나 보니 니콜 티이 조라 브린 린샤오 멜라니 리링 운천 탕윈 닉 메리디스 엘리엇 금옥요 나염 팀 배치에 따라 강력한 존재로 비춰질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시너지 효과가 대단하고 S급에 비해 크게 꿀리지 않는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B     나머지 3성~5성 에스퍼 준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나 A급에 살짝 밀리는 스펙을 보여줍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