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타'의 샌드박스, 2연패 탈출하며 아프리카 프릭스에게 1R 패배 설욕

  • 입력 2019.02.28 19:49
  • 수정 2019.02.28 19:53
  • 기자명 다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2월 28일 종각 LOL Park에서 열린 LCK SPRING 26일차 1경기가 마무리됐다. 1,2세트 모두 '샌드박스'가 연승을 기록하며 승점을 따냈고 2연패의 수렁에서 탈출하며 '아프리카 프릭스'를 상대로 지난 라운드 패배의 설욕까지 해냈다.

 오늘 경기의 결과로 '샌드박스'는 SKT T1과의 2위경쟁에 유리한 위치를 점했고 패배한 '아프리카 프릭스'는 여전히 8위에 머무르게 되며 강등권 경쟁을 피하지 못하게 되었다.

샌드박스 vs 아프리카 프릭스 1set 밴픽 결과

  앞선 1경기에선 픽밴부터 양팀의 의도가 두드려졌다. '샌드박스'는 제이스,신드라,루시안의 라인전 주도권을 바탕으로 이득을 누적시켜 게임을 운영하려고 했고 '아프리카 프릭스(이하 아프리카)'는 말파이트와 자르반의 강력한 이니시에이팅과 갈리오의 시너지로 라인전 이후의 한타를 통해 조합의 뒷심을 확실히 다지려는 모습을 보였다.

 경기내용은 전체적으로 '샌드박스'의 의도대로 흘러갔다. 경기초반 갈리오가 가미된 자르반의 이니시에이팅으로 'Dove' 김재연의 신드라가 다소 위태로운 모습을 보였지만, '샌드박스' 챔피언 조합의 주력 컨셉인 라인전 능력으로 이내 팀의 무게중심을 다시 잡아가며 게임의 승기를 되돌려놓기 시작했다.

 경기 중간 '아프리카' 특유의 한타 조합으로 반격을 시도했지만 'Summit' 박우태의 제이스가 'Ssol' 서진솔의 움직임을 원천봉쇄하며 칼리스타 중심의 '아프리카' 조합을 무력하게 만들었다. 그 이후 벌어진 한타에서도 '아프리카' 스스로 이니시에이팅 과정중 호흡이 맞지 않는듯한 모습을 보여주며 연이어 많은 킬을 내줘 이윽고 무너져내려 패배하고 말았다.

 

샌드박스 vs 아프리카 프릭스 2set 밴픽 결과

 2경기도 경기양상이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아프리카'는 1경기와 마찬가지로 갈리오를 활용해 상체에 힘을 실어주려는 모습을 보였지만 '샌드박스'의 올라프와 쉔의 맹활약에 이는 곧 수포로 돌아갔다. 특히나 'OnFleek' 김장겸의 올라프는 'Summit' 박우태의 아트록스가 갱킹으로 인해 킬을 내주는 상황속에서도 반대쪽에서 드래곤을 사냥하며 침착하게 균형을 유지했고, 시종일관 상대 정글러 보다 먼저 움직여 점수를 따내 팀의 무난한 승리를 얻어냈다.

 

2019년 2월 28일 LCK Spring 1경기 결과

1set : 샌드박스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MVP : Summit)

2set : 아프리카 프릭스 패 vs 승 샌드박스 (MVP : OnFleek)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