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베일드 엑스퍼트' 파이널 베타 테스트 진행

  • 입력 2023.03.30 12:49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의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VEILED EXPERTS)'가 오는 30일부터 내달 6일까지 파이널 베타 테스트(Final Beta Test, FBT)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베일드 엑스퍼트'는 시시각각 변하는 전투 환경에서 싸우는 5대5 택티컬 슈팅 게임으로, 각자의 고유한 개성과 특성을 지닌 요원들이 등장하며, 지형지물과 물품 구매 시스템을 이용해 역동적이고 전략적인 슈팅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고유 스킬 '렙톤'을 활용한 다채로운 변수 창출과 실시간 커뮤니티 기능 등 전략적 플레이 요소를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파이널 베타 테스트는 넥슨닷컴과 스팀을 통해 진행되며 베일드 엑스퍼트 공식 홈페이지 및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테스트 참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지난해 6월 실시한 글로벌 베타 테스트에서 얻은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보다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탈바꿈했다고 넥슨은 전했다.

전반적인 UX 및 UI를 개편해 깊이 있는 전투 환경을 구축했으며, 인게임 시스템과 자원 투자 시스템을 개선해 부담 없는 팀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사운드와 애니메이션 품질을 강화하고, 비매너 행위 페널티와 유저 건의 시스템을 추가했다. 무엇보다 모든 요원들의 외형적 매력도를 높였으며, 캐릭터 특색이 돋보이도록 신규 액션을 추가했다. 플레이 경험치가 의미 있게 활용되는 보상 시스템과 함께 도전과제를 추가하는 등 콘텐츠가 보강됐다.

게임성 보강과 더불어 신규 콘텐츠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신규 모드로 ▲쇼다운 ▲팀데스매치 ▲AI모드가 추가됐다. 총 6명이 경쟁하는 '쇼다운'은 3라운드로 진행되며, 최종 라운드 종료 시
점에 코인을 가장 많이 보유한 플레이어가 승리하는 방식이다. 아울러 '팀데스매치'는 10분 내 적을 처치해 목표 점수 100점을 먼저 획득한 팀이 승리하게 된다. 이 밖에 'AI모드'는 일반적인 폭파미션, 팀데스매치와 진행방식은 동일하나 AI Bot과 함께 또는 대항하여 싸우는 변형된 모드로, AI Bot은 플레이어의 실력을 반영한 등급이 자동 적용될 예정이다.

신규 맵으로는 ▲밀밭 ▲알파시티 ▲코리아타운을 추가했다. '밀밭'에서는 '밀'의 움직임을 디테일하게 표현했으며, 맵 전체 규모가 작고 구조물이 많지 않아 박진감 넘치는 빠른 속도의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 '알파시티'는 대규모 크기의 도시를 배경으로하며, 맵 가운데 위치한 'Sandina Art Gallery'는 실제 미술관의 모습을 완벽하게 구현해 실감나는 도심 총격전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한국을 소재로 제작한 신규 맵 '코리아 타운'은 현실의 거리와 간판 및 상점의 모습을 완벽하게 구현해 몰입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새롭게 추가된 요원 '리타'는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로, '비트매칭'이라는 시그니처 액션 등 독보적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넥슨은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캐릭터와 무기를 꾸밀 수 있는 요원 및 무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용자의 취향에 따라 각양각색의 캐릭터 스킨을 착용할 수 있고, 무기에 스티커, 액세서리를 더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구성할 수 있다. 또, 요원을 선택하는 '계약 화면'도 각 캐릭터의 정체성을 쉽게 느낄 수 있도록 개편했다.

엄폐 및 사격이 가능한 UPS (Umbrella Protection System, 우산 방호 체계), 앞에 있는 엄폐물을 부수며 전진하는 '캔드론' 등 전략 요소를 더한 신규 콘텐츠도 업데이트했다. 더불어 공식 대회뿐만 아니라 중소규모 대회도 운영할 수 있도록 E-SPORTS 중계 및 관전 시스템을 구
축 및 관전 시스템을 구축한다. 시점 전환, 스트리머(인터넷 방송인)가 자체적으로 활용 가능한 방송 시스템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지난 21일 신규 맵 '코리아타운'에서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 모습과 '리타'의 공격 장면을 처음으로 소개하는 트레일러 영상에 이어 24일에는 김명현 디렉터와 정동일 기획팀장이 직접 등장해 게임에 대한 정보와 일정에 대해 소개하는 개발자 라이브 영상도 연이어 공개했다.

'베일드 엑스퍼트'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고 싶은 이용자들은 베일드 엑스퍼트 공식 홈페이지 또는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할 수 있다.

 https://vx.nexon.com/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643340/VEILED_EXPERTS/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