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롤) 13.5패치 진행, 유미 리워크와 아지르 리워크!!

  • 입력 2023.03.08 12:44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에서 13.5패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패치에서는 챔피언 밸런싱과 아이템이 변경됩니다. 간단하게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이번 패치에서는 유미가 리워크 됩니다. 이제 유미가 스킬또는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회복하고 다음 4초안에 밀착시 대상 아군을 회복 시킵니다. 이 회복은 밀착한 동안에는 자동으로 일어납니다.

W 너랑 유미랑! 스킬은 적응형 능력치를 부여하지 않고 대신 밀착 회복 효과가 증가하게 됩니다. 

E 슈우우웅 스킬이 이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대신 보호막을 제공합니다.

궁극기 역시 변경 되었습니다. 이제 궁극기의 경우 파동의 방향을 조정 가능합니다. 또한 아군에게 적중시 체력을 회복시켜줍니다.

이번패치에서 애쉬 서포터가 너프되었습니다. 궁극기 쿨타임이 1레벨 기준 20초 늘어났고 W 일제사격의 데미지가 10 낮아졌습니다. 대신 Q 궁사의 집중의 강화지속시간이 4초에서 6초로 늘어나서 원딜 애쉬의 경우 DPS가 상승하였습니다.

아우렐리온 솔이 한번 더 너프 됩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과 방어력 증가량이 줄었고 Q 빛의 숨결의 피해량이 낮아 졌습니다.

아지르가 리워크 되었습니다. 현재 아지르는 대회픽으로 불릴만큼 솔로랭크에서 활약하지 못하는데 이를 해소하기 위해 초반 위력을 약화하고 이에따라 후반을 강하게 변경하였습니다.

패시브인 슈리마의 유산은 지속시간이 60초에서 30초로 줄은 대신 강해졌으며 재사용 대기시간 역시 180초에서 90초로 줄었습니다.

Q 사막의 맹습은 초반 데미지는 낮아졌지만 주문력 계수가 5% 늘어나서 주문력 200이상에서는 상향됩니다. 다만 마나소모량이 대폭 늘었네요.

탑에서 1티어를 유지하고 있던 갱플랭크는 치명적인 너프를 받았습니다 이제 화약통의 충전 주기가 모든 스킬 레벨에서 18초로 고정됩니다. 또한 패시브 불의 심판의 데미지가 낮아졌습니다.

르블랑은 이번 패치에서 라인클리어와 관련한 버프를 받았습니다 이제 Q 악의의 인장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의 100%를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다음은 럼블 입니다. 럼블은 유의미한 버프를 받았습니다 E 전기 작살의 마법 저항력 감소가 5렙기준 2배 상승하였습니다.

이 외에 변경된 점은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