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랭크 게임시작! 리그오브레전드(롤) 13.1패치 진행

  • 입력 2023.01.11 19:00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에서 2023년 새로운 시즌을 알리는 패치 13.1패치를 진행했다.

이번 패치를 통하여 2023 시즌 스플릿 1이 시작 되어서 랭크가 초기화 되었다. 이번에는 랭크를 올리면서 받을 수 있는 신규 랭크 보상이 추가되었고 이를 통하여 보상을 획득 할 수 있다. 승급전 역시 5판 3승에서 3판 2승으로 변경되었다.

이번 패치에서 눈여겨볼만한 점을 살펴보면 일단 잭스가 중간 규모 업데이트로 모든 스킬이 조정된다.  특히 잭스의 아이덴티티였던 쿵쿵따 즉 3타마다 강화되던 평타가 궁극기를 사용하게되면 2타마다 발동한다.

탑에서 계속 1티어 자리를 유지하던 아트록스는 하향되었다. 궁극기의 이동속도가 낮아졌고 궁극기 사용중 체력 회복 증가량 역시 너프되었으며 패시브 데미지도 너프되어 왕좌를 내려 놔야할 것으로 보인다.

정글에서는 샤코가 큰 버프를 받았다. Q 속임수 스킬의 치명타 추가 피해량이 10% 증가하였으며 E 양날 독의 추가 계수도 높아졌는데 특히 체력이 30% 미만에게 입히는 피해량의 공격력 계수가 7.5% 높아졌다. 

아이템도 좀 변경되었는데 대천사가 이제 추가마나의 일정 비율만큼 스킬 가속대신 주문력을 얻으며 체력이 30% 밑으로 떨어질 만큼 피해를 입으면 250+현재마나의 2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는다.

영겁의 지팡이 역시 버프를 받아서 마나가 중요한 챔피언인 라이즈와 카사딘도 간접적으로 버프를 받게 되었다.

이번 패치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