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략하게 살펴보는 게임스토리] 디아블로 1편 스토리

  • 입력 2023.01.10 14:30
  • 수정 2023.01.11 15:44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아블로4가 6월6일 발매확정되었고 많은 게이머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그 전작들의 스토리를 간단하게 보고 가면 좋을 것 같아 요약하고자 합니다.

이번글에서는 디아블로1편을 다룹니다.

디아블로의 세계관부터 살펴보면 세계를 창조한 '아누'라는 신이 있었습니다.

'아누'는 자신을 더욱 완벽하게 하기위해 자신의 부정적인 요소를 배출하였는데 이 부정적 요소들이 일곱 개의 머리를 가진 용 '타타멧'이 됩니다.

이 '타타멧'은 너무나 사악했고 '아누'는 이와 맞서 싸우게 됩니다. 하지만 '타타멧'은 너무 강했기 때문에 둘은 공멸하였고 그 과정에서 산산조각난 신들의 몸이 선과 악의 다른 존재를 만들게 됩니다.

'타타멧'의 시체는 지옥 그 자체가 되었고 일곱머리는 지옥의 7대 악마가 되었습니다.

특히 이중 강한 3명의 악마 메피스토,디아블로,바알은 스스로를 대악마라고 칭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악마들이 지옥에서 태어 났습니다.

'아누'의 시체 역시 드높은 천상과 천상계를 지탱하는 탑이 되었고 다섯명의 대천사들과 여러 천사들이 태어났습니다.

'아누'와 '타타멧'이 싸우던 곳에는 판데모니움이라는 구조물이 생겼으며 중심부에는 아누의 눈인 '세계석'이 자리잡습니다.

 

이 '세계석'의 힘이 너무나 커  이것을 차지하기 위한 천상계와 지옥간의 끝없는 전쟁 '영원한 분쟁'이 시작 되었고 천상의 지휘관 '이나리우스'라는 천사가 전쟁을 끝내기 위해 천사 동료들과 지옥의 악마 일부 를 포섭하는데 그중에 대악마 메피스토의 딸 '릴리트'와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그 둘은 전쟁으로부터 벗아나고자 하였고 뜻을 함께하는 천사와 악마들이 평화롭게 살 수 있는 곳을 찾아냅니다. 그리고 세계석을 훔쳐 천상과 지옥으로부터 숨겨진 세계 성역을 만들고 아리앗 산에 세계석을 봉인합니다.

이 성역에서 천사와 악마 사이 태어난 아이가 인간들이 고대인이라고 칭하는 '네팔렘' 입니다.

천사와 악마에서 태어난 '네팔렘'의 잠재적인 힘은 천사와 악마를 능가하였고 일부 '네팔렘'의 부모들은 이를 불안해 하며 없애야 한다는 의견을 냅니다. '릴리트'는 '네팔렘'을 이용한 군대로 천상계와 지옥의 전쟁을 중단시키고자 했고 이에 반대하는 천사와 악마를 살육하게 됩니다.

'이나리우스'는 '릴리트'에게 실망하여 '릴리트'를 성역에서 추방하게 되고 세계석을 이용하여 대가 이어질수록 네팔렘의 힘이 약해지게 만들게 됩니다. 이 약해진 종족이 현재의 인간 입니다.

인류들은 성역 각지에서 문명을 일으켰고 그 중 '비제레이'라는 마법단에 속한 '제레 하라쉬'가 실험 과정에서 악마를 소환하는것을 성공합니다.

'비제레이'의 지도부는 이를 비밀에 부치고 여러 악마들을 소환하며 새로운 마법 연구에 몰두하고 더 나아가 이 악마들을 노예로 만들어 부리며 세계를 지배하려고 생각하게 됩니다.

 

대악마 3형제 메피스토,디아블로,바알은 여기에 관심을 가지고 네팔렘의 후손인 인간들의 능력이라면 천상계와의 전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디아블로는 결의의신 디알론으로 메피스토는 사랑의 신 메피스로 바알은 창조의 신 발라로 섬기는 '삼위일체단'이라는 종교를 만들고 메피스토의 아들 루시온을 교주로 교세를 넓혔습니다.

'이나리우스'는 갑작스레 생겨난 '삼위일체단'이 의심스러웠고 배후에 대악마 3형제가 있는걸 알아내게 됩니다.

이에 맞서 '이나리우스' 역시 '삼위일체단'에 맞서기 위해 '빛의 교도'라는 신흥 종교를 창단하여 경쟁하게 됩니다.

이때 성역에 '울디시안'이라는 농민이 네팔렘의 힘을 깨닫게 되고 '삼위일체단'과 '빛에 교도'의 도움 없이 스스로 설 수 있음을 증명하게 됩니다. '울디시안'은 메시아와 같이 일반적인 사람들도 네팔렘의 힘을 각성시키는 것이 가능하였고 이를통하여 네팔렘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들은 '에디렘'이라고 불렸습니다.

'울디시안'을 타락시키기 위해 메피스토의 아들 '루시온'과 딸 '릴리트'는 괴롭히기 시작하였는데 '이나리우스'에게 발각당하여 또다시 '릴리트'는 추장방하였으며 '루시온'은 울디시안에게 죽임 당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가족을 잃게된 '울디시안'은  '삼위일체단'과 전쟁을 치르기 시작하였고 그 와중에 세계석이라는 것에 대해 알게됩니다. 이를 이용하려고 하는 '울디시안'을 '이나리우스'가 막기위해 싸우는 과정중 천상계에서도 성역의 존재를 알게 되고 대천사 티리엘이 중재를 자청하여 군단을 이끌고 들어오는중 마침 지옥 군단도 같이 들어오며 큰 전쟁일 일어나려는 순간 울디시안이 크게 각성해 모든 힘을 분출해 그들을 각자의 영역으로 추방시킵니다.

각성한 '울디시안'의 힘은 너무나 커서 성역이 버티지 못하고 붕괴되어갔고 이를 막기위해 '울디시안'은 자신을 희생하여 구하게 됩니다.

성역을 침공하는 과정에서 천상계와 지옥 양쪽 모두 큰 피해를 당하여서 협상을 진행하게 됩니다. 메피스토는 천상계에 천사 이나리우스를 지옥에 넘길 것을 요구하였고 천상계에서는 성역에 양측이 모두 간섭하지 않고 인간 스스로가 어느쪽 편을 들지 정하자고 제안하게 됩니다.

이를 통하여 대부분의 인간들은 전쟁에 대한 기억을 잃어버렸고 '이나리우스'는 악마들에게 넘겨져 끝없는 고문을 당하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3대악마에 불만을 품은 하위 4대악마 '죄악의 군주 아즈모단' , '거짓의 군주 벨리알' , '고통의 대공 듀리얼', '고뇌의 여제 안다리엘'은 협상을 통한 휴전을 말미암아 3대악마는 천상계를 무너뜨릴 의지가 없다며 반기를 들게 되고 3대 악마는 패배해 성역으로 추방됩니다.

쫒겨난 세 악마는 인간의 마음을 조금씩 타락시키고 있었고 이를 알고 있던 '대천사 티리엘'은 전쟁이 다시 벌어질것을 우려하여 천상계의 누구에게도 알리지 않고 홀로 성역에서 막기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이때 강력한 마법사들을 모아 '호라드림'이라는 마법단을 만들고 대악마 토벌에 나서게 되는데 이들은 케지스탄 중심부에서 메피스토를 찾아 '영혼석'에 봉인합니다.

메피스토의 '영혼석'은 자카룸 교단에게 맡기게 되며 이들은 동부 쿠라스트 밀림지대에 '트라빈컬'이라는 사원을 만들고 숨기게 됩니다.

세계석의 보석으로 만든 '영혼석'은 각 악마들에 맞춰 3개가 존재하였는데 이 중 바알을 봉인하기위한 영혼석이 조각나서 인간의 몸에 봉인해야되는 상황에 봉면했습니다.

이는 대악마와 영원한 싸움을 봉인자가 해야된다는 의미였고 '호라드림'의 지도자 '탈 라샤'가 자청하여 봉인당하기로 했습니다.

'탈 라샤'는 마법사의 협곡의 고대 묘실에 사슬로 묶여 바알과 영원한 싸움을 시작하게 됩니다.

디아블로 역시 봉인되었고 이 영혼석은 탈산데 강 근처 동굴의 미로에 숨겨두고 지속적으로 감시하게 되었습니다.

디아블로가 봉인된 지역은 후에 농촌 마을이 되엇고 다이블로 1의 배경 '트리스트럼'이 되었습니다.

어느날 자카름 교단 소속의 레오릭이 대교주 라자루스와 함께 찾아오게 되고 왕이되어 다스리게 됩니다. 어느날부터 레오릭은 광기어린 모습을 보여주었고 수많은 백성들을 고문하고 처형하였으며 반란으로 죽게 됩니다.

 이후 트리스트럼에는 괴기현상이 일어나게 되는데 특히 대성당 지하에서 도살자를 비롯한 수많은 악마가 존재하였고 트리스트럼의 주민이자 최후의 호라드림인 '데커드 케인'은 집에 있는 '호라드림 문헌'을 통하여 대성당 지하 어딘가에 디아블로가 봉인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 때 새로 오는 이주민 한 명 없는 트리스트럼에 '아드리아' 라는 마녀가 자리를 잡게 되고 '데커드 케인'과 디아블로를 상대할 방법을 연구합니다.
한편 이 소식이 성역 전체 에 알려지자 많은 모험가와 용병들이 대성당 지하에 있는 보물을 얻기 위해 대성당 지하로 내려가여 살아돌아오지 못합니다.

이 시기에 플레이어가 등장합니다. 주인공 일행은 도살자를 토벌하고 해골왕 레오릭까지 쓰러트립니다. 더 안쪽에서 대교주 라자루스와 마주하며 이가 원흉임을 알게 되는데 봉인된 메피스토의 영혼석이 주변에 영향을 주어 타락을 시켰고 자카룸 교단의 고위층들은 악마의 종이 되었습니다. 이 교주는 레오릭을 설득하여 '트리스트럼'에 왕국을 짓게 하였고 디아블로를 풀어주었습니다.

결국 주인공은 디아블로와 교주까지 해치우며 자신이 모든걸 안고 가기 위하여 디아 블로가 봉인된 영혼석을 자신에 몸에 심게 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