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12.23 패치 진행, 탱커들 버프 와 굶드라 너프

  • 입력 2022.12.07 15:50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에서 12월 7일 올해의 마지막 패치인 12.23 패치를 진행했다. 프리시즌 적용 이후 첫 패치인 이번 패치에서는 챔피언의 밸런싱 위주로 진행되었다.

이번 패치에 대한 내용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먼저 이번시즌의 정글 동료중 가장 좋다고 평가받은 이끼 쿵쿵이가 너프된다. 강인함 효과 지속시간이 3초에서 1.5초로 바뀌며 강인함 유형이 챔피언으로 변경되며 아이템 강인함과 합연산에서 곱연산으로 바뀌었다.

아이템 중에서는 가장 많이 쓰이던 굶주린 히드라가 아래와 같이 변경된다. 

태양불꽃 방패의 경우 총 가격이 100골드 하락하고 체력이 400에서 500으로 100 증가하여 구매할 메리트가 생긴 것으로 예상된다.

눈여겨 볼만한 챔피언을 살펴보면 먼저 아무무이다. 아무무의 Q 마나 소모량은 10 늘어났지만 W 절망 스킬의 최대 체력 비례 데미지가 상승했고 E 짜증내기의 기본 피해량도 상승하였으며 기본능력치의 체력증가량이 89에서100으로 11% 상승했다.

문도 박사 역시 이번패치에서 큰 상향을 받았다. W 스킬인 심장 전기 충격과 R 최대 투여량이 게임 후반에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일 수 있게 조정되었다.

탐켄치는 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의 마법 피해량이 증가하고 Q - 혀 채찍의 주문력 계수와 자신 대상 체력 회복량 W - 심연 잠수의 주문력 계수, E - 두꺼운 피부의 회색 체력이 증가한다. R - 집어삼키기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하고 보호막 감소가 조정되는 모든 스킬 버프를 받았다.

이번 패치에서는 탱커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것 같다. 이번 패치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