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과 전령 보상 버프 ! 리그오브레전드 12.14패치 진행 주목할만한 점은?

  • 입력 2022.07.27 15:03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에서 7월 27일 12.14 패치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패치 기간에는 별 수호자 아칼리, 별 수호자 퀸 , 별 수호자 렐, 별의 숙적 모르가나 스킨이 출시 됩니다.

이번 패치의 변경점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주목할만한 점을 살펴보면 먼저 판테온 입니다. 판테온의 경우 간단한 버프를 받았는데 Q 스킬 혜성의 창이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기존보다 35%의 피해량이 늘어난 만큼 정글속도가 빨라져서 정글러로써 주목할만한 버프로 보입니다.

다음은 압도적인 1티어 원딜이였던 시비르 입니다. 시비르의 경우 미니언 무리 처치 능력이 조금 낮아지게 되었습니다. 미니언 대상 피해량이 80%에서 65%로 내려와서 조금은 티어가 내려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엄청 큰 변경점은 아니라서 1티어는 유지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티모는 궁극기가 대폭 상향 되었습니다. 설치 사거리도 증가하였고 데미지도 증가하였으며 특히 마나소모량이 3레벨 기준 절반 이하로 대폭 감소 하였습니다.

아이템을 살펴보면 물약 부분이 변경됩니다. 체력 물약의 회복량이 30 감소하였고 충전형 물약과 부패 물약 역시 25씩 감소 되었습니다.이로써 체력 물약과 충전형 물약의 회복량 차이가 20으로 줄어들게 되어 충전형 물약의 효율이 조금 높아진 것 같습니다.

시스템에도 큰 변화가 있는데 드래곤의 경우 보상이 늘어났습니다. 각종 드래곤들의 효과가 30% 정도 늘어났으며 특히 협곡의 전령의 경우 협곡의 전령 처치 시 주변 챔피언들에게 200골드를 나누어 주게 되어 초반 전령싸움이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 됩니다.

이번 패치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