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ntic, 자사 게임에 소셜 체험 더하는 신규 소셜 앱 ‘Campfire’ 출시!

  • 입력 2022.07.01 15:03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iantic.inc(나이언틱)은 자사의 모든 게임에서 소셜 체험을 강화하고, 프렌드 기능을 관리할 수 있는 신규 소셜 앱 ‘Campfire’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Campfire’는 이용자 근방의 지역을 동적 맵으로 구현해 지역 커뮤니티와 주변 플레이어들의 활동을 확인할 수 있어 커뮤니티 모임, 이벤트 등에서 더욱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제 이용자들은 ‘Campfire’를 활용해 주변의 플레이어를 만나고, 색다른 장소를 발견하는 등 현실에서 보다 재미있고 폭넓은 탐험을 만끽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커뮤니티’ 기능은 근처 지역 커뮤니티를 확인해 다른 플레이어를 찾거나 새로운 커뮤니티에 가입해 이벤트에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지역 소셜 앱의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또한 모든 Niantic 게임의 프렌드를 한번에 추가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다이렉트 & 그룹 메시지 기능을 통해 친구들에게 체육관, 레이드배틀 참여 정보를 실시간으로 나누고 위치를 표시할 수도 있다.

 

이 밖에 ‘플레어’ 기능을 지원, 맵의 특정 장소에 ‘플레어’를 추가하면 이를 본 다른 사람들이 모이도록 독려하는 알림으로도 활용 가능해 혼자 플레이하는 이용자에게도 유용하다.

 

‘Campfire’는 출시에 앞서 수개월 동안 일부 ‘Ingress’ 에이전트를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순차적으로 각 지역에서 서비스될 계획이다.

 

신규 소셜 앱 ‘Campfire’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