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 퍼즐 RPG ‘앨리스 픽션’, 사전예약 이벤트 4일 만에 사전예약 신청자 전 세계 30만 명 달성!

  • 입력 2022.06.07 17:37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사업을 전개하는 ‘원더플래닛(대표 츠네카와 토모키, 도쿄 증권거래소 마더스 상장: 증권 코드 4199)’은 올해 여름, 전 세계 동시 출시를 준비 중인 모바일 스피드 퍼즐 RPG ‘앨리스 픽션(Alice Fiction)’의 사전예약 신청자 수가 사전예약 이벤트 오픈 4일 만에 30만 명을 달성하며 큰 관심을 끌고 있다고 오늘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회사 측은 사전예약 이벤트로 신청 유저 수에 따라 정식 출시 후 게임 내에서 매력적으로 채색된 미소녀 영웅 캐릭터 20연속 뽑기분의 프리미엄 쿼츠 아이템을 지급하며, 현재 기준으로 전 세계 30만 명 달성에 성공함에 따라 정식 오픈 후 2,200쿼츠를 모든 유저에게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 6월 6일, 정식 서비스 사전 예고 방송인 ‘앨리스 픽션 공식 생방송 β버전 vol.2’를 통해 사전예약 신청 유저들의 기대감을 불러 모으기 위한 비주얼 세계관과 전투 시스템 업데이트, 그리고 정식 서비스 때 선보일 신규 캐릭터의 소개도 연이어 공개했다.

우선, 유저들이 가상공간으로 한층 몰입되게끔 새로운 차원의 비주얼을 재구축했다. 이에, 게임의 메타버스 및 배경인 ‘ALICE’를 한층 돋보이도록 전체적인 배경 디자인 변경을 시작으로, 이펙트를 추가해 몰입감 있는 어드벤처 장면(ADV)을 구축하며 ‘가상공간’ 세계관을 강화했다.

스피드 퍼즐을 표방하는 게임의 전투 시스템 개선에도 공을 기울였다. 각 캐릭터의 퍼즐 패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조정했으며, 최대 4인 파티 구성과 배틀 소요 시간을 간결하게 총 3턴 내로 전투가 끝나는 일명 ‘3 턴제’로 조율하며 배틀 아레나를 더욱 간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신규 미소녀 영웅 캐릭터도 공개됐다. 신규 영웅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실존 영웅을 의인화할 때 가장 강력한 포스와 전투력을 자랑하는 성녀 ‘잔다르크’, 그리고 거만한 성격의 ‘시황제’와 운명적인 사랑에 빠진 소녀 ‘히미코’ 등이 각각의 필살기와 특징을 바탕으로 앨리스 세계관을 장식할 전망이다.

이밖에 일본 인기 음악 그룹 판타스틱 유스(Fantastic Youth)가 부른 ‘비・현실도피’를 한국의 사운드 프로듀서 에스티(ESTi)와 뮤직 크리에이터 ‘다즈비(Dazbee)’가 컬래버레이션 커버한 테마송 비・현실도피도 완성됐다.

에스티는 “판타스틱 유스의 원곡을 에스티 방식으로 재해석하게 되어 무척 즐거운 작업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 오리지널 음원은 살려내고, 다즈비의 투명하게 울리는 음색으로 새롭게 느껴지도록 조율했다. 이번 곡을 통해 판타스틱 유스, 그리고 다즈비의 팬과 앨리스 픽션 게임 팬을 서로 잇는 가교 역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언급했으며, 다즈비 또한 “오래전부터 좋아했던 곡을 직접 부를 수 있어 영광스러운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앨리스 픽션 공식 트위터를 팔로우하고, 해당 캠페인 트윗을 리트윗하면 참여 가능한 앨리스 픽션 사전예약 트위터 캠페인도 진행 중이며, 이번 트위터 이벤트와 신규 게임 업데이트 정보, 커뮤니티는 앨리스 픽션 공식 커뮤니티 카페(https://cafe.naver.com/alicefictio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