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탈 불렛(Orbital Bullet), 완급 조절이 필요한 로그라이크

  • 입력 2022.04.13 15:57
  • 기자명 진병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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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으로 출시된 오비탈 불렛(Orbital Bullet)의 아이디어는 간단하다. 2.5D 기법을 활용해 사각지대 안의 아이템을 구별하고, 잡몹들의 빈틈을 찾아내서 적재적소에 공격을 실행하는 것이다. 픽셀 그래픽이지만, 마치 링 안을 빙글빙글 돌듯이 진행되기 때문에 마치 입체적인 전투를 치르는 기분이 든다

 

장점

 

- 전투 중에 모은 재화로 레벨 업만 할 수 있는 게 아니라 각 클래스에게 주어진 스킬을 해금할 수 있다.

 

단점

- 게임 오버시 각종 레벨 업 종류가 너무 많음

2.5D 기법을 활용한 것까지는 좋지만, 종으로 이동할 때마다 그래픽 깨짐으로 보임

- 개발진의 완급 조절이 필요해 보인다. 특별히 플레이 타임을 늘려서 해 봤지만, 그 많은 도감을 보기 위한 동기가 딱히 보이지 않는다.

 

 

 

 

P.S) 가장 강력한 무기는 ‘점사형 소총’이었다. DPS(초당 피해량)가 강력한 360도 레이저나 저격용 총이 유혹을 하지만, 한 번에 3발을 때려 박을 수 있는 무기만큼 좋은 게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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