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유니버셜 뮤직 그룹과 손잡고 음악 콘텐츠 확대

  • 입력 2022.02.03 14:39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치가 유니버셜 뮤직 그룹(Universal Music Group) 및 아마존 뮤직(Amazon Music)과 손잡고 유명 뮤직 아티스트 및 레이블의 트위치 채널 구축 지원에 나선다. 이를 통해, 트위치 고유의 음악 기반 콘텐츠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트위치와 유니버셜 뮤직 그룹, 아마존 뮤직은 사용자가 더욱 광범위하고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협업을 한층 강화한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라이브 스트림은 물론, 고품질 공간 음향, 아티스트 관련 상품, 그리고 업계 최고의 유니버셜 뮤직 그룹 아티스트 라인업이 제공하는 특별한 경험까지 아마존에서 가장 인기있는 음악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업을 통해 트위치는 유니버셜 뮤직 그룹 및 소속 아티스트가 트위치의 풍부한 서비스를 활용해 팬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트위치는 유니버셜 뮤직 그룹과 긴밀히 협력해 아티스트 및 레이블의 트위치 채널 생성을 지원하고, 음악 외에도 다양한 아티스트 관련 콘텐츠 및 오리지널 콘텐츠를 독점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트위치 음악 부문 총괄인 트레이시 챈(Tracey Chan)은 “트위치는 뮤지션을 적극 지원하며 크리에이터가 우선이 되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유니버셜 뮤직 그룹과 협력해 아티스트가 팬과 소통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툴을 제공하는 동시에, 이들이 트위치에서 스트리밍을 진행하며 의미 있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게 되어 기쁘다”고 설명했다.

 

한편, 해당 계약에 따라 아마존 뮤직 언리미티드(Amazon Music Unlimited)의 구독자는 유니버셜 뮤직 그룹의 방대한 카탈로그에 포함된 더욱 많은 음악을 HD, 울트라 HD 및 공간 음향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