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게임화 브랜드 퀘스트 스쿨, ‘방승호 선생님의 모험놀이 콘서트’ 개최

  • 입력 2018.12.06 16:52
  • 기자명 게임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퀘스트스쿨이 오는 12월 15일(토) 아현산업정보학교에서 학부모, 교사, 교육관계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보드게임 연수회를 개최한다. 퀘스트스쿨은 교육분야에 게임의 메커니즘을 적용하여 사용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행동을 유도하는 게임화 전문 브랜드로, 교육게임의 연구개발과 판매 뿐 아니라 연수 서비스를 제공하여 즐거운 학교를 만드는 교육자를 양성하고자 한다.

이번 연수회는 참여자가 게임을 교육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체험활동과 노하우 전수를 위해 국내 최초 모험상담가 방승호선생님을 강사로 초청했다. 연수회에서 사용될 ‘리멤버카드’와 ‘킹스메신저’는 모험놀이 상담을 토대로 만든 보드게임으로, 아이들이 마음 문을 열고 대화를 나누는 데에 효과적이다. 퀘스트스쿨은 아이들이 작은 꿈이라도 이룰 수 있도록 곁에서 응원을 전하고 스스로 재능을 찾아가는 매개체로써 보드게임을 제작했다. 위기의 아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 싶은 학부모, 교사들에게 ‘놀이로 마음을 여는 방법’과 ‘모험놀이 보드게임 활용법’을 주제로 한 이번 연수가 재밌는 수업을 만드는 능력 계발과 수업 분위기 개선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

퀘스트스쿨은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연수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연수회 현장에서 퀘스트스쿨의 보드게임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또한 추첨을 통해 방승호 선생님이 저술한 책과 게임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신청은 12월 14일(금)까지 온오프믹스에서 ‘모험놀이’로 검색하거나 퀘스트스쿨 홈페이지(questschool.kr)에서 할 수 있다.

 

피드백 루프 소개 http://fbl.kr

피드백루프는 게임 서비스 개발 전문기업입니다. 교육용 보드게임 ‘스트레스 블록’, ‘무인도 생존일지’, ‘토크카드게임’ 등을 개발하여, 참여자가 대화를 나누며 마음을 치료하고 성격과 진로에 대해 고민할 수 있게 했습니다. 한국게임학회 주최 학술대회에 참가해 게임의 기능성을 인정받고 ‘2016 대한민국 기능성 게임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모바일 게임 ‘I Have A Kindom’을 개발하여 구글플레이(Google play)의 시뮬레이션 부분 1위를 차지했으며, 구글플레이에서 조사한 2017 여름을 빛낸 인디게임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담당자: 김수아 sua@fbl.kr 070-8822-1710 / 010-2517-8153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