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진의 리뷰를 살펴보는 리뷰 , 아름다운 프로비던스 오크스에서의 2주 'Lake' 살펴보기
해외 웹진의 리뷰를 살펴보는 리뷰 , 아름다운 프로비던스 오크스에서의 2주 'Lake' 살펴보기
  • 이수재
  • 승인 2021.09.0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에 해외 웹진 리뷰를 살펴볼 게임은 'Lake'라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1986년, 메러디스 바이스라는 주인공이 대도시에서 하던 그녀의 일을 잠시 접고 고향으로 내려와 우편물을 배송하는 일을 맡게 되었고 그녀는 상징적인 호수와 말 많은 동네인 아름다운 프로비던스 오크스에서의 2주를 보내게 되며 일어나는 일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메러디스가 된 여러분은 이야기를 나눌 사람이나 친구가 될 사람을 스스로 정하게 됩니다. 

무슨 일이 벌어지든 간에, 결국 그녀는 마음을 정해야 합니다. 그녀는 다시 대도시로 돌아가 힘든 일은 계속할까요, 아니면 그녀가 자란 마을에 머무를까요? 

인생을 주제로 하여, 가지처럼 뻗어나가는 2주간의 인게임 스토리 이야기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게임 인 'Lake'의 리뷰를 살펴 보겠습니다.

 

해외 리뷰

The Games Machine

레이크는 정말 아름다운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사운드는 훌륭하고 스토리진행은 섬세하게 감동적으로 진행됩니다.

바쁘게 사는 현시대 사람들에게 편하게 쉴 수 있는 오아시스 같은 게임 입니다.

https://www.thegamesmachine.it/lake-pc-xbox-one/lake-recensione/

 

Hey Poor Player

레이크는 매우 매력적인 스토리 위주의 타이틀입니다.

잘맞는 사람들에게는 모닝콜과 같은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안정감 있는 우편 배달 시뮬레이션에 그칠 것 입니다.

차분한 분위기의 삶을 맛보고 싶다면 이 게임이 도와줄 것 같습니다.

https://www.heypoorplayer.com/2021/09/04/lake-review-pc/

 

GAMINGbible

여러분은 엔딩 크레딧이 올라올때 레이크의 화려함과 이곳을 집이라고 부르는 많은 사람들에게 환영 받는 따뜻함에 레이크를 떠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들과 말하는 대화는 슬프게도 일관성이 없어서 비참할 정도로 제대로 발휘되지 못합니다.

이 게임은 삐걱대고 갈라졌지만 그 틈사이에 특별한 것이 숨어 있기 떄문에 개발사가 이점을 패치를 통해 고쳐준다면 10점만점에 9점이나 10점의 게임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s://www.gamingbible.co.uk/features/games-backbone-review-a-beautiful-world-shrouded-in-uncertainty-20210611

 

위 리뷰들에서 이 게임은 힐링 게임으로 매력적인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공통적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물론 한글화가 되지 않아서 언어의 장벽이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 가장 큰 문제가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