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14.6 패치 노트: 메타의 변화와 챔피언 조정

  • 입력 2024.03.20 11:03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새로운 14.6 패치가 다가오면서, 바텀 라인의 재조정과 챔피언들의 밸런스 조정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는 특히 ADC와 서포터 역할에 중대한 변화를 가져오며, 다수의 챔피언에 대한 조정과 아이템 변경사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챔피언 조정 사항

브라이어, 초가스, 다이애나, 갈리오 등 여러 챔피언들이 이번 패치에서 조정을 받습니다. 브라이어는 Q 스킬로 와드로 점프할 수 있게 되는 등의 스킬 표현력 증가와 함께, 일부 스킬의 효율이 낮아집니다. 갈리오는 미드 라이너로서의 강력함을 유지하면서 서포터로서의 활용도를 낮추기 위한 조정을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카르마, 스몰더 등이 너프를 받으며, 초가스, 다이애나, 오른 등은 버프를 통해 전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

아이템과 메타 변화

ADC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크리티컬 아이템들이 강화되며, 서포터들은 골드 수입 감소와 솔스티스 썰매, 도란의 아이템과 같은 너프를 받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특히 바텀 라인에서의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초반 라인 스노볼링을 줄이기 위해 첫 구매 아이템의 효율을 조정하여, 한 번의 실수로 인해 게임이 결정되는 상황을 줄이고자 합니다 ​​​​.

추가적인 변경 사항

이번 패치에는 하이 눈 스킨 라인에 대한 새로운 스킨들도 추가됩니다. 이블린, 요네, 갱플랭크, 세나 등의 챔피언들이 새로운 스킨을 받으며, 팬들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보이드그럽스의 밸런스 조정을 통해 탑 라이너가 이 목표를 좀 더 쉽게 확보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번 패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