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게임은 어떨까? 킹덤: 왕가의 피 ( King Dom The Blood )

  • 입력 2024.03.14 15:08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날에는 넷플릭스에서 한국에서 제작되는 콘텐츠에 많은 투자를 하게 되며 많은 명작들을 남기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 오징어 게임 '이 나오게 되기도 했는데 그 시작을 알린 작품은 바로 ' 킹덤 ' 입니다.

킹덤: 왕가의 피는 넷플릭스의 인기 드라마인 킹덤을 게임으로 재탄생시킨 작품입니다.

PC와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며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좀비 서바이벌 액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이창과 아신 두개의 캐릭터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며 좀비들과 인간들로부터 생존을 위해 싸워나가야 합니다. 3개의 관문과 하나의 보스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관문에서는 원작 드라마의 장면들을 재현하며 보스전에서는 드라마에서 나오는 주요 적들과 대결을 하게 됩니다.

시즌1과 2의 내용이 스토리로 이어지며 차후 시즌3의 추가될 예정입니다.

킹덤 왕가의 피는 수동 조작에 꽤나 진심이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을 함께 지원하는 크로스 플랫폼이지만 게임 컨트롤러를 지원하기 때문에 모바일로 하더라도 콘솔 게임과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과 특수 공격, 연계 공격, 회피 등 다양한 버튼을 활용하여 적들과 맞서는 액션을 즐길 수 있고 각 캐릭터마다 다른 무기마다 스킬을 사용을 할 수 있고 스킬북을 통해 새로운 기술을 익힐 수 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캐릭터 중 이창은 장창을 사용하여 원거리 공격도 할 수 있으며 아신은 검을 사용해 근접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창은 특수 공격으로 적들을 밀처내거나 소환수를 불러내고, 아신은 특수 공격으로 적들을 베어버리거나 투명화가 되는것도 가능합니다.

연계 공격은 기본 공격과 특수 공격을 조합해 사용하는 것으로 더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고 적들의 공격을 피할 수 있는 회피도 타이밍에 맞춰 사용하면 부가적인 효과가 있어 어느정도 컨트롤을 요구합니다.

앞에서 조작에 있어 다양함을 추구하는만큼 게임의 난이도도 높은편으로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기본적으로 적들의 공격을 회피하거나 막아내야 하며, 만약 좀비에게 물리게 되면 감염 상태가 되어 체력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피를 흘리게 된다면 디버프로 인해서 좀비들의 공격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전투를 진행을 해야 합니다.

 

보스들은 다양한 패턴과 기술들을 사용을 하기 때문에, 도전하기 전 시스템을 충분히 이해하고 도전을 하는게 좋은데, 한가지 예를 들어보자면 첫 번째 보스는 자신의 몸을 불태우며 공격을 하는데 물을 뿌려서 불을 끄거나 물이 있는 곳으로 유인해서 싸우는게 좋습니다.

두번째 보스는 자신의 몸을 얼리며 공격을 하기 때문에 불을 붙여서 얼음을 녹이거나 불이 있는곳으로 유인을 해야 합니다.

ARPG라는 장르에 맞게 성장을 시킬 수 있는 요소 또한 다양합니다.

장비 제작, 강화, 부적, 인연 강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캐릭터를 성장을 시킬 수 있습니다.

장비는 뽑기를 통해서 갖추는게 아닌 재료를 활용하여 제작을 할 수 있고 이때 등급은 랜덤으로 결정이 됩니다.

장비 제작을 하기 위해서는 적들을 처치하거나 상자를 열어 재료를 모아야 하는데 재료의 종류와 양에 따라서 장비의 등급이 달라지며 고급 장비일수록 스텟에서 유리함을 가져가게 됩니다.

부적은 수련 콘텐츠를 통해서 획득을 할 수 있고 등급과 종류에 따라서 캐릭터의 공격력, 방어력, 체력, 치명타 확률 등 다양한 스탯을 올려주며 언제든지 장착하거나 교체를 할 수 있고 슬롯은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사 열리게 됩니다.

인연은 조력자와의 관계를 강화하여 패시브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조력자는 게임 내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인물들로, 이야기를 들어주거나 선물을 주거나 혹은 함께 전투를 하면서 친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친밀도가 높아진다면 인연의 등급이 올라가게 되며 각 캐릭터에게 특별한 효과를 주게 되는데 예를 들면, 이창과 인연을 맺은 조력자는 공격력을 올려주며 아신과 인연을 맺은 조력자는 아산의 회피율을 올려주게 됩니다.

이후 돌파, 수련, 점령 등 콘텐츠도 준비가 되어 있으며 방치형 시스템을 통해서 돌파 상황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재화를 획득을 할 수도 있습니다.

돌파는 게임의 메인 스토리로 캐릭터의 레벨과 스킬을 올리기 위해서 필요로 하는 경험치와 스킬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점령은 게임의 PVP 콘텐츠로 다른 플레이어들과 싸워서 점령지를 차지할 수 있으며 점령지에서는 자동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총 5개의 점령지가 있으며 각각 다른 조건과 보상이 주어지며 이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다른 플레이어와 실시간으로 대결은 필수적이고 승리하면 점유할 수 있습니다.

점유하고 있는 동안 플레이어의 도전을 받아 승리하게 될 경우 추가적인 보상이 주어집니다.

콘솔 게임의 기준에서의 그래픽은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모바일의 기준으로 본다면 그래픽은 상당히 좋은편에 속합니다. 원작 드라마의 분위기가 잘 묻어나며 한국 전통 무술을 고증해서 만들어진 캐릭터의 검술과 옷차림등에서 한국적인 미가 돋보이는 편입니다.

또한 좀비들의 잔인한 모습들과 피가 계속해서 튀기는 연출, 그리고 감염 상태의 캐릭터의 고통스러운 표정까지 짓는점에서 인상적이며 게임 내 사운드 또한 원작 드라마의 OST와 효과음을 재현했기 때문에 몰입감을 높여줍니다.

킹덤 왕가의 피는 모바일 게임이지만 콘솔 게임과 비슷한 수준의 액션과 난이도를 자랑하는 게임입니다.

게임에서 아쉬운점이 없진 않지만 영화를 재밌게 봤고 다크소울과 같은 장르의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한번쯤 해보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