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출시한 타워 디펜스 게임 "돼지요새지키기"

  • 입력 2024.02.29 15:52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게임에서 타워디펜스장르는 꾸준히 사랑받는 장르입니다.

일단 남들과의 경쟁에서 조금 벗어나 혼자서 즐기기 좋고 조금은 피지컬이 필요하지 않은 편이라 간단한 모바일에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저는 옛날 워크래프트 유즈맵 시절부터 디펜스류 게임을 좋아하였는데 워크래프트 특성상 영웅을 조작하여 타워와 함께 밀려오는 웨이브를 막는 게임들이 많았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돼지 요새 지키기 : 2억 마리 막기'(이하 돼지 요새 지키기) 는 이런 워크래프트식 타워 디펜스 게임입니다.

크게 게임의 모드로는 스테이지 전투와 일일도전,탐험이 있습니다.

 

 

스테이지모드


가장 메인인 스테이지 모드를 살펴보면 일단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번개모양의 스태미나 재화가 필요합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 차기도하고 레벨업이나 기타 보상으로 많이 지급하여서 게임 진행시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게임에 들어오면 바로 랜덤한 3가지의 타워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 타워를 선택하면 게임내 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타워 디펜스류 게임에는 크게 2종류의 타워 건설방식이 있는데 먼저 정해진 길과 정해진 땅에 설치하는 방법과 공터와 같은 맵에 내가 타워를 통해 길을 만드는 방식이 있습니다.

'돼지 요새 지키기'는 후자의 방식을 사용한 타워 디펜스 게임입니다.

따라서 타워를 지으며 몬스터들의 길을 미로처럼 만드는 게임인데 여기서 귀여운 돼지가 영웅으로 독립적으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이 돼지는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일단 죽어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살아나기 때문에 과감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타워로 길을 막는것이 불가능하지만 이 돼지를 이용하면 돼지가 죽을때 까지는 길을 막을 수 있습니다. 죽기직전에 도망가는 방식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타워로 길을 만드는 방식이 좀 더 생각할 거리를 주는 전략이 들어가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여 좋아합니다. 웨이브를 막다보면 경험치가 오르고 경험치가 오를때마다 3가지의 선택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른 타워디펜스와 조금 다른점이 나오는데 선택지를 보면 특정 타워를 강화하거나 타워를 설치하거나 내 영웅 돼지를 강화하거나 본진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몬스터를 잡아 재화를 통하여 타워를 건설, 개별적으로 업그레이드나 합성을 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좀 더 직관적이고 캐쥬얼한 게임이 된 것 같습니다. 즉 유저는 타워의 배치와 영웅돼지의 컨트롤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닌데 가장 큰 단점은 2배속 지원이 광고! 라는 것입니다. 게임이 한판 한판이 길게 플레이해야되는 타워 디펜스 특성상 2배속 진행이 거의 필수인데 이게 매판 광고를 봐야 2배속 진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 게임을 제대로 마음 편하게 즐기고 싶다면 5000원 가량의 광고 제거가 필수일 것 같습니다. 심지어 광고 제거를 하게되면 스태미너 역시 무한으로 바뀌게 됩니다.

 

특성등 기타 모드


초반에 설명드린 일일도전과 탐험 ,특성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일도전은 하루 3번 진행이 가능하며 임의로 고정된 타워에 내 타워 3가지를 선택하여 무한으로 진행되는 웨이브를 막아내는 콘텐츠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탐험은 스테이지를 진행하면 점차 열리는 콘텐츠로 탐험 맵에 있는 보물상자를 획득하여 재화를 얻는 콘텐츠 입니다. 보물상자를 얻기 위해서는 길을 따라 가야하는데 몬스터로 막혀있어 해당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야 다음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스테이지들의 길이가 생각보다 길어서 천천히 메인 스테이지가 막힐때 플레이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특성은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얻는 스킬 포인트를 통해 찍을 수 있는데 처음에 선택할 수 있는 타워의 양이 늘어난다 던가 타워 데미지가 늘어나는등 게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콘텐츠 입니다. 핵심 특성은 포인트를 투자하여 활성화 할 수 있고 그 외 의 특성은 골드를 통해 오픈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골드는 타워 강화에도 사용되어서 핵심 특성을 열정도로만 오픈을 하고 골드를 아끼는 것도 한가지 방법 입니다.

 

 

BM요소


BM 요소를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타워 디펜스이다 보니 타워 뽑기가 존재합니다. 타워뽑기에는 일반 타워 뽑기와 하이테크 타워뽑기가 있고 일반 타워 뽑기는 해금된 타워중 1개를 랜덤하게 획득하게 됩니다.

그리고 하이테크 타워 뽑기는 1.5%확률로 하이테크 타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즉 하이테크 타워 뽑기를 해서 해금을 하지 않으면 일반 타워 뽑기에서는 하이테크 타워를 뽑을 수 없습니다.

뽑기를 위한 재화의 가격은 동일하나 인게임에서 주는 뽑기 코인은 타워 뽑기에만 사용이 가능하였습니다. 하이테크 타워를 뽑기위해서는 유료재화를 열심히 모으거나 현금결제를 통해 가능합니다.

여기서 영구 광고 제거 패키지는 게임을 오래 즐길 거라면 필수라고 생각되고 다른 뽑기 들은 빠른 성장을 위해서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타워는 같은 타워를 여러개 가지고 있으면 강화하여 더욱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었고 영웅이 착용하는 장비역시 강화와 뽑기가 존재 하였습니다.

영웅 장비 뽑기는 90%로 일반장비, 10%로 고급장비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각 종 월정액에 해당하는 멤버십과 성장 패스,일일패키지,주간 패키지,월간 패키지도 존재합니다.

 

 

 

마치며


'돼지 요새 지키기'는 흔히 볼 수 있는 타워 디펜스 게임이지만 캐주얼함을 강조하여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접근이 가능한 게임이였습니다.

워낙 타워 디펜스류 장르가 킬링타임으로는 좋지만 룰도 간단하고 조작도 편해서 더 더욱 맘편히 잠깐씩 하기 좋은 게임입니다.

다만 2배속 지원이 광고를 봐야한다는 것과 각종 보상들역시 광고를 봐야 획득이 가능하여 광고 제거는 필수인 것 같네요.

하지만 이 부분을 제외한다면 충분히 잘 만들어진 디펜스 게임 이니 타워 디펜스를 좋아한다면 플레이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찍먹하고 마음에 들면 광고제거를 결제해도 늦지 않으니까요!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