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지브리의 거장, 타카하타 이사오의 세계: 전시회 개막

일본을 넘어 글로벌 명성의 애니메이션, 타카하타 이사오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특별 전시

  • 입력 2024.02.26 12:53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4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는 애니메이션 역사에 길이 남을 ‘스튜디오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거장 – 타카하타 이사오展’이 열린다. 이번 전시는 스튜디오 지브리의 공동 설립자이자 애니메이션 감독인 타카하타 이사오의 창작 세계를 깊이 있게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타카하타 이사오 감독은 ‘빨강머리 앤’, ‘알프스 소녀 하이디’ 같은 텔레비전 애니메이션을 시작으로, ‘반딧불의 묘’, ‘추억은 방울방울’,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 ‘가구야 공주 이야기’ 등 수많은 명작을 세상에 선보였다. 그의 작품들은 세밀한 묘사와 깊이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전 세계 애니메이션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전시는 타카하타 감독의 자필 제작 노트, 스토리 보드, 레이아웃, 콘티 등 1300여 점의 방대한 자료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한다. 방문객들은 이를 통해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의 모든 단계를 엿볼 수 있으며, 타카하타 감독의 섬세한 작업 방식과 철학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대원미디어, 스튜디오선데이, 세종문화회관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전시는 애니메이션을 사랑하는 마니아들뿐만 아니라, 작품을 통해 자란 세대들에게도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알프스 소녀 하이디’, ‘빨강머리 앤’, ‘엄마 찾아 삼만리’ 등 기존 스튜디오 지브리 전시에서 볼 수 없었던 작품들도 함께 전시된다.

전시는 2024년 4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매일 10시부터 20시까지(입장마감 19시) 열린다. 성인 20,000원, 청소년 15,000원, 어린이(36개월~13세) 13,000원에 관람할 수 있으며, 3월 6일 14시부터 네이버와 티켓링크, 세종문화회관에서 얼리버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단순한 관람을 넘어서, 애니메이션 제작의 숨은 과정과 타카하타 감독의 예술적 비전을 공유하는 장이 될 것이다. 애니메이션의 마법 같은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