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앱스 ‘광전사 키우기’, 넷플릭스 방영 애니메이션 ‘한마 바키’와 콜라보레이션 진행

  • 입력 2023.10.19 09:38
  • 기자명 이수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캐주얼 게임 개발사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방치형 액션 RPG ‘광전사 키우기’에 넷플릭스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격투 애니메이션 ‘한마 바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10월 19일 오늘부터 오는 11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광전사 키우기와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이 단행된 한마 바키는 지상 최강의 생명체인 아버지를 쓰러뜨려야 하는 숙명을 타고난 남자, 한마 바키의 격투 일대기를 그리고 있는 인기 코믹스로서, 우락부락하지만 미려하게 표현된 근육에서 뿜어져 나오는 열혈 파이터 본능과 일명 ‘병맛 요소’가 함께 어우러지며 보는 이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내는 흥미진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최근 방영이 시작된 넷플릭스 시즌 2편에서는 초유의 부자(夫子) 대결을 앞두고 미국 최강의 죄수 미스터 언체인과 싸우기 위해 스스로 교도소에 들어가는 여정을 다루며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 많은 팬들의 기대와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광전사 키우기 X 한마 바키’ 콜라보 이벤트 내용을 살펴보면 게임에 접속한 다음 ‘이세계 진입 버튼’을 클릭하면 곧바로 광전사에게 흥미를 느낀 한마 바키가 광전사 월드에 방문한다는 시놉시스를 감상 후 시즌 콘텐츠에 진입하게 되며, 주어지는 각종 미션들을 차례대로 공략하면 한마 바키와 관련된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우선, 10월 19일부터 11월 1일까지 진행되는 시즌 1에서는 한마 바키 죄수복 코스튬, 공룡을 먹으며 생존한 ‘피클’과 지상 최강의 완력가로 불리는 ‘올리버’ 등 최고 인기 캐릭터 2명을 동료로 맞이할 수 있다. 그리고 전용 펫인 트리케라톱스, 콜라보 전용 칭호 및 프레임도 제공된다.

11월 1일부터 17일까지 실시되는 시즌 2는 한마 바키의 주요 인물들을 공략하는 레이드 콘텐츠가 개방되며, 어떤 캐릭터들이 보스로 출현하는지 여부는 시즌 2 오픈과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한마 바키 일반 코스튬을 포함해 중국 최고 무술 정점에 도달한 ‘카이오’와 얼굴의 여러 흉터가 인상적인 야쿠자 두목 ‘하나야마’를 동료로 영입해 함께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쿡앱스 관계자는 “99강화나무몽둥이를 시작으로 투신전생기 등 네이버 인기 웹툰 시리즈에 뒤이어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 역시 광전사 키우기와 잘 맞아떨어질 한마 바키와 콜라보레이션이 전격 성사됐다”고 밝히며 “국내에서도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한마 바키와의 콜라보를 통해 광전사 키우기에 대한 관심이 한 단계 향상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마 바키와 콜라보레이션이 단행되는 광전사 키우기는 ‘차원이 다른 스타일리시 액션’을 표방하는 방치형 액션 RPG(역할수행게임)이며, 무한 방치형 무대를 지원하는 광활한 세계관과 함께 ‘광전사’라는 이명에서 떠올릴 수 있듯이 ‘화려함’ 그 자체인 액션 스킬이 화면 곳곳을 수놓는 작품이다.

간편한 육성 방식을 통해 단숨에 일취월장하는 캐릭터의 성장 속도를 엿볼 수 있으며, 기존에 방치형 RPG 게임을 접해보지 않은 유저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손쉬운 플레이 조작을 제공한다.

한편, 오늘부터 시작되는 광전사 키우기 X 한마 바키 콜라보레이션과 관련된 게임 정보와 이벤트, 커뮤니티와 관련된 내용은 ‘광전사 키우기 공식 라운지(https://game.naver.com/lounge/IDLE_Berserker/pre_campaig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